이태원 참사가 일어난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또 다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과거에도 LPG 가스충전소 폭발 사고는 종종 일어났던 사고인데 또 다시 일어나 안타깝습니다.
1. 대구 가스충전소 폭발 사고 - 사건 발생
- 사고 일시 : 2022년 11월 16일 오후5시30분
- 사고 장소 : 대구광역시 서구 중리동 LPG 가스충전소, 대구의료원에서 약 600m인근
- 사건 피해 : 부상자 8명, 사망자 0명
11월16일 오후 5시30분쯤 대구 의료원 인근 대구광역시 서구 중리동의 LPG 가스충전소에서 불이 났습니다. 이 불로 8명이 화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아직까지 사망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2. 대구 가스충전소 폭발 사고 - 소방 당국 대응
- 대응 2단계 발령
- 진화 차량 55대, 인력 92명 투입
- 20분만에 진화
소방 당국은 최초 신고 접수 3분만에 대응 1단계를 발령하였고, 11분 뒤 2단계로 올려 다시 발령했습니다. 화재 진화 차량 55대와 92명의 인력이 긴급 투입되었고 20분만에 진화했다고 알려졌습니다. 소방 대응 2단계는 화재 발생 지역에 인접한 2~5개 소방서의 소방력이 총동원됩니다.
3. 대구 가스충전소 폭발 사고 - 사고 원인
- LPG 차량 충전중 폭발 추정
- 정확한 원인은 파악 전
소방 당국은 차량 LPG 충전 중 폭발과 함께 불이 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부상자들은 충전소 관계자 및 폭발 당시 충전소에 있던 택시 기사들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방 당국은 폭발이 충전소 뒷편 용기 저장소에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며 2차 폭발 위험을 확인 중입니다. 소방 관계자는 "차량에 가스 충전을 하던 중 불꽃이 튀면서 폭발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고 정확한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주유소, 가스 충전소와 같이 화재의 위험이 있는 곳은 항상 안전 관리에 유의하여 사고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화재는 한 번 발생하면 너무나도 큰 피해를 주는 무서운 재앙이므로 모두 다시 한 번 안전에 신경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