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후크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후크엔터 54억 전액지급, 정산 분쟁 종결"

by 슈퍼대디_Support 2022. 12. 16.
반응형

후크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후크엔터테인먼트 정산 분쟁 종결 의지 표현

가수 겸 배우 이승기와 수익 정산 문제로 갈등을 빚고 있는 현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에서 이승기에게 미지급금을 지급하며 정산 분쟁을 종결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12월 16일 후크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입장을 내며 "이승기 씨 측에서 요구한 금액은 실제 후크엔터테인먼트가 이승기 씨에게 정산해야 할 금액과는 너무 큰 차이가 있는 관계로 쌍방이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후크엔터테인먼트는 오랜 기간 전속계약 관계를 유지해 온 이승기 씨와 더 이상 정산 문제로 길게 분쟁하고 싶지 않기에 기지급 정산금 13억원 외에 금일 이승기 씨에게 미지급 정산금 29억원과 이에 대한 지연이자 12억원을 전액 지급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더 이상 이승기씨와 관련된 정산금에 대한 채무가 존재하지 않음을 확인받고 이승기 씨와의 정산금 관련 분쟁을 종결하기 위해 서울지방법원에 채무부존재 확인 소송을 제기했다"고도 덧붙였다.

앞서 11월 이승기 측은 최근 후크엔터테인먼트에 지난 음원 정산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해달라는 취지의 내용증명을 보냈었다. 

이에 이승기 소속사인 후크엔터테인먼트는 "그동안의 정산 내역 등을 쌍방 확인하여 금전적 채권 채무 관계를 정산했다", "이승기의 음악 활동에 대해 단 한 번도 음원 정산을 해주지 않았다는 내용은 실제 사실과 다르다"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승기 측은 “후크엔터테인먼트의 거짓 주장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이승기는 후크엔터테인먼트로부터 음원료 지급 정산서를 받은 적이 없으며 후크엔터테인먼트가 이승기에게 음원료를 어떤 방식으로 지급했는지 전혀 알 수 없다. 분명한 사실은 후크엔터테인먼트가 이승기에게 음원 수익 발생 사실을 고의로 숨겨왔고, 정확한 근거와 내역에 따른 정산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이라고 반박하여 양측의 공방이 이어졌다.

 

 

후크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후크엔터테인먼트 공식 입장 전문

후크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이번 일로, 가장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을 이승기 씨에게 진심으로 사과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미 알려진 바와 같이 후크는 이승기 씨로부터 전속 계약기간 동안의 음원 정산자료 및 해당 정산금의 지급을 요청받은 바 있습니다.

그에 따라 금주 초까지 관련자료를 이승기 씨 측에 전달하고, 그 자료를 바탕으로 이승기 씨 측과 원만히 합의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승기씨 측에서 요구한 금액은 실제 후크가 이승기 씨에게 정산해야 할 금액과는 너무 큰 차이가 있는 관계로 쌍방이 합의에 이르지는 못하였습니다.

그럼에도 후크는 오랜 기간 전속계약 관계를 유지해 왔던 이승기 씨와 정산 문제로 길게 분쟁하고 싶지 않기에 기지급 정산금 13억원 상당 외에 금일 이승기 씨에게 미지급 정산금 29억원 상당과 그에 대한 지연이자 12억원 상당을 전액 지급하였습니다.

그리고 더 이상 이승기씨에 대한 정산금 채무가 존재하지 않음을 확인받아 이승기 씨와 사이의 정산금 관련 분쟁을 종결하기 위해 법원에 채무부존재 확인 소송을 제기한 상황입니다.

후크는 업무처리 잘못으로 인하여 이유를 막론하고 이와 같은 오해와 분쟁을 야기하게 된 점에 대하여 이승기 씨에게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는 법원을 통해 쌍방 간에 어떠한 의문도 남기지 않는 투명한 정산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희망하며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번 일들로 상처받은 모든 분들께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